좋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지침

좋은 소셜 미디어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효성cms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지침
효성cms
개요:

  1. 취임
  2. 조사 및 잠재 고객 선택
  3. 목표와 목적 설정하기
    전략 및 전술 수립하기
  4. 모니터링, 검토 및 개선하기

소개

현대 디지털 시대에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모든 회사나 브랜드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목표와 목적을 지원하는 강력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하고 기존 고객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려면 신중한 계획, 목표 설정, 전략 개발, 실행 모니터링 및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회사 또는 브랜드를 위한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따라야 할 단계를 살펴봅니다.

리서치를 통한 오디언스 찾기:

메시지 또는 제품/서비스 제공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오디언스를 이해하는 것은 모든 형태의 효율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오디언스의 관심사와 인구통계학적 특성(연령대, 성별 등)에 대한 조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먼저 온라인 설문조사(예: Google 설문조사), 현재 고객과의 인터뷰 또는 가능하면 타겟 고객 인구 통계에 맞는 사람들로 구성된 포커스 그룹에서 정보를 수집하세요(대면 또는 Skype나 Zoom과 같은 온라인 화상 회의 도구를 통해 실시할 수 있음). 이상적인 고객층이 정확히 누구인지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확보한 후에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서 사진과 같이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의 종류를 살펴보세요. 동영상? 기사? 이 단계는 나중에 전략을 개발할 때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사용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이 단계를 건너뛰지 마세요.

타겟 및 목표 설정하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개발하기 전에 캠페인 기간 동안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벤치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목표는 매 분기 LinkedIn을 통해 20명의 신규 리드를 창출하는 것과 같이 간단할 수도 있고, 여러 채널에 걸쳐 매력적인 콘텐츠를 게시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전월 대비 10% 증가시키는 것과 같이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예산이 허락하는 한). 이러한 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한 후에는 각 목표를 뒷받침하는 개별 목표를 구체화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번에는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략과 전술을 구축하는 방법:

이제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전술을 실제로 개발해야 할 때입니다. Instagram 스토리, 트위터 피드 등에서 자주 공유되는 오가닉 게시물과 함께 Facebook 광고 관리자, Google 애드워즈 캠페인 등 다양한 채널 내에서 이러한 목표를 가장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세요. 이 시점에서 이미 수집한 인사이트를 고려하지 않고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리서치 단계에서 앞서 발견한 사용자 행동 패턴을 연구하여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귀사와 유사한 다른 회사가 과거에 관련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들의 솔루션이 일반적으로 성공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이 경우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니터링, 검토 및 개선:

마지막으로, Facebook 인사이트, 트위터 애널리틱스 등 각 플랫폼 자체의 분석 도구와 Hootsuite Pro와 같은 타사 서비스를 활용하여 전체 기간 동안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사전 계획 단계에서 설정한 초기 기대치와 비교하여 실적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관리자는 실시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필요한 경우 그에 따라 활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국, 정기적인 검토 없이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으므로 전체 수명 주기 프로젝트에서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적하는 것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