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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현재, 아마도 가장 수익성이 높은 MMORPG는 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일 것이다. 일부 보드 비디오 게임은 게임 플레이의 구성 요소로서 게임 진행 상황을 추적하거나 무작위화하기 위해 카드 세트를 구현한다.

반대로, 크립비지와 유사한 일부 카드 비디오 게임은 보통 등급을 유지하기 위해 무버가 있는 보드를 사용한다.

게임은 공격적인 스포츠 활동에서부터 보드 비디오 게임과 비디오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편견이 없는 상대나 팀이 될 수 있는 수많은 게이머들의 게임이다. 편견이 없는 플레이어가 많은 게임은 플레이어가 연합을 타이핑하고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레크리에이션 개념을 사용하여 공식적으로 조사하기 어렵다. 이러한 맥락에서 시간적 레크리에이션은 레저를 위해 행해지는 진정한 게임 또는 수학적 레크리에이션 개념에 의해 교훈적으로 설명될 수 있는 경쟁적 활동을 모두 의미할 수 있다.

그 중 일부는 PC 시뮬레이션인 반면 다른 것들은 플레이와 보고를 위한 단순한 설계이다. 마지막으로, 일부 게임들은 그래픽 타일을 사용하여 보드 레이아웃을 형성하며, 게임의 다른 요소들이 수행된다. 카탄 정착민들의 경우 시작 형식은 무작위이지만 정적인 반면, 카르카손의 경우 판을 타일별로 쌓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타일을 이동 조각으로 사용하는 추상적인 전략 재현인 하이브는 비록 보드가 없지만, 기계적이고 전략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